65
반응형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꽁관 & 스따 Gong Guan&shida

꽁관 상권은 타이베이 남쪽의 번화한 생활상권이다. 국립타이완대학교, 타이완 사범대학교 등 타이베이의 주요 대학이 들어서 있어 학생 중심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대학가여서 저렴하고 다양한 물건을 쉽게 접할 수 있고 라이브카페를 비롯해 노점부터 레스토랑까지 맛집도 많다. 타이베이의 젊은 학생들의 문화를 느껴보고 싶다면 가보자.


여행 방법

타이완 사범대학교는 용캉제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곳이라, 용캉제 구경 후 다음 코스로 스따 야시장을 잡아도 좋고 꽁관과 스따를 묶어서 구경해도 좋다. 꽁관과 스따는 MRT로 한 정거장 거리이므로 슬슬 걸으며 이동해도 되고 택시를 이용해도 부담 없다.

추천 코스(5시간 소요)

바오짱옌 예술촌

꽁관 마켓 국립타이완대학교 스따 야시장
  도보 10분   도보 7분   도보 15분  

바오짱옌 예술촌 Treasure Hill Artist Village

꽁관역에서 신뎬강 방향으로 한적한 길을 걷다 보면 하나둘 벽화가 보이고 '바오짱옌'이라는 작은 사찰을 지나 언덕 위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집들을 볼 수 있다. 대부분 1960년대에서 1970년대에 지어진 무허가 건축물인데 2004년 바오짱옌이 역사건축물로 지정되자 마을 보존을 위한 움직임도 시작되었다. 그 결과 2012년 10월, 바오짱옌 예술춘으로 재탄생하여 예술가들이 거주 및 작업 전시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다. 골목 사이사이 예술품과 마주하게 되며, 사진 촬영하기에도 좋다. 미리 홈페이지에서 특별전시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하길 추천한다.

 

위치 : 꽁관역 1번 출구에서 푯말을 따라 이동, 도보 10분

오픈 : 11:00~22:00(전시 공간 새방 ~18:00)

휴무 : 월요일

요금 : 무료

전화 : 02-2364-5313

홈페이지 : www.artistvillage.org 

 

台北國際藝術村

 

www.artistvillage.org

꽁관 마켓 Gongguan Market

자래수원구 정문 앞 쓰위엔제 일대에서 매주 주말에 열리며 디자인 상품을 파는 프리마켓과 중고품을 파는 플리마켓이 섞여 있다. 중고품의 비율이 높은 편이고 판매자는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의류, 가방, 액세서리, 완구 등 다양한 물건이 있으며 자래수원구 안쪽의 양수실 고적광장에서 열리던 것이 2016년 3월부터 정문 앞 도로변으로 옿ㅁ기면서 규모가 커졌다. 하나하나 잘 살펴보면 뜻밖의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추천 시에는 개장하지 않는다.

 

위치 : 꽁관역 4번 출구로 나와 첫 번째 차도에서 좌회전해 직진, 도보 5분

오픈 : 토요일 15:00~22:00, 일요일 15:00~21:00

홈페이지 : www.gongguan.tw 

불러오는 중입니다...

국립타이완대학교 National Taiwan University

타이완을 넘어 중화권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한 대학교로 한국으로 치면 서울대학교와 같은 존재이다. 정문입구부터 안쪽에 있는 도서관까지 일직선으로 늘어선 야자나무로도 유명하다. 야자수길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겨 타이완 드라마에서도 종종 등장한다. 대학 내에 넓은 공원, 연못, 카페 등도 있어 산책하기 좋다. 캠퍼스가 넓으니 학교 입구 도로가에 있는 유바이크를 대여해 교내를 둘러보는 것도 방법이다.

 

위치 : 꽁관역 3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가다가 우회전해 직진하면 정문

전화 : 02-3366-3366

홈페이지 : www.ntu.edu.tw 

 

國立臺灣大學

臺灣第一所最完整,歷史最悠久,且最具代表之綜合性高等教育學府

www.ntu.edu.tw

스따 야시장 Shida Night Market

타이완 사범대학교 주변 스따루와 롱췐제 거리 일대에 들어선 야시장. 대학가라서 유난히 젊은 열기로 가득하고 다른 야시장에 비해 아기자기한 구경거리가 더 많아 방문하여 둘러보기 좋다. 좁은 거리에 잡화점, 의류점, 액세서리 등 노점이 빽뺵이 들어서 있고 크레페, 버터소보루, 셩젠바오, 스테이크, 루웨이 등 유명 먹거리가 넘쳐 난다.

 

위치 : 타이뎬따러우역 3번 출구에서 오른쪽 스따루를 따라 위쪽으로 직진, 용캉제에서 남쪽으로 도보 10분


2020/01/17 - [세상 이곳저곳/대만, 타이완 여행준비] -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용캉제 Yongkang Street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용캉제 Yongkang Street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용캉제 Yongkang Street 용캉제, 리쉐이제, 진화제 일대를 용캉 상권이라 부른다. 특별한 명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유명 맛집, 개성 만점 상점, 감성적인 카페들로 상권이 이루어져 있어..

balong.tistory.com

2020/01/17 - [세상 이곳저곳/대만, 타이완 여행준비] -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쭝산 & 솽롄 / Zhongshan & Shuanglian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쭝산 & 솽롄 / Zhongshan & Shuanglian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쭝산 & 솽롄 / Zhongshan & Shuanglian 타이베이 중심의 북쪽에 위치하는 지역이다. 쭝산역 일대는 일본인이 많이 살았던 지역으로 당시 모습이 많이 남아 있고, 일본 식당도 쉽게 볼 수 있..

balong.tistory.com

2020/01/17 - [세상 이곳저곳/대만, 타이완 여행준비] -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시먼 & 완화 / Ximen&Wanhua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시먼 & 완화 / Ximen&Wanhua

대만 타이완 여행준비_시먼 & 완화 / Ximen&Wanhua 타이베이 남서쪽에 위치한 완화구는 원래 방카(멍쟈)라 불렸다. 완화구는 일찍이 개발이 시작된 지역이라 오랜 문화와 고적이 많다. 멍쟈 용산사와 보피랴오 역..

balong.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