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반응형

베트남 인기 있는 대표 음식

베트남 음식은 쌀국수를 비롯해 우리나라에서 어렵지 않게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다. 하지만 본토에서 직접 먹는 맛은 분명 다를 수밖에 없다. 냐짱은 해안 도시답게 신선한 시푸드 요리가 풍부하고, 바인깐과 같은 지역 고유 음식은 물론 다른 지역의 쌀국수와 로컬 음식들까지 모두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천국이다.


퍼 Phở 

우리에게 친숙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쌀국수.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민 음식이다. 보통 소고기가 들어간 퍼보(Pho bo), 닭고기가 들어간 퍼가(Pho Ga)로 나뉜다.


분짜까 Bún chả cá

해안 도시에서 즐겨 먹는 어묵 국수로 냐짱과 다낭이 유명하다. 고등어와 돛새치의 뼈로 우려낸 국물 맛이 담백하다. 어묵과 함께 먹는 국수의 식감이 좋으며, 베트남 빨간 고추를 넣어 먹으면 얼큰하여 더욱 맛이 좋다.


바인쌔오 Bánh xèo

우리나라의 부침개와 흡사하여 누구나 만족하는 인기 음식. 쌀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고기와 새우, 오징어, 숙주 등의 재료와 함께 구워서 만들어 낸다.


분보후에 Bún bò Huế

후에 지방의 전통 음식인 분보후에는 매콤한 쌀국수이다. 육수는 소뼈를 오랫동안 끓인 후 레몬그라스를 넣어 만든다. 단맛, 신맛과 매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바인깐 Bánh căn

베트남 중부의 판랑(Phan Rang)과 냐짱 인근 지역에서 먹던 전통 음식. 불린 쌀로 만든 반죽에 계란을 풀어 넣어 구워 낸다. 새우, 고기, 오징어 등 얹는 재료에 따라 바인깐의 종류가 달라진다.


시푸드 Seafood

냐짱은 베트남의 대표 해안 도시인 만큼 해산물의 질이 뛰어나다. 그중에서도 크랩과 랍스터, 새우, 오징어로 만든 시푸드 음식이 인기가 많다.


분팃느엉 Bún thịt nướng

중남부 지방의 음식으로, 구운 돼지고기를 얹어 내는 비빔쌀국수. '분'은 면, '팃'은 고기, '느엉'은 구이를 뜻한다. 스프링 롤과 각종 채소, 땅콩을 곁들여 느억쩜 소스(고추, 마늘, 설탕 등을 넣은 소스)에 찍어 먹는다.


라우무옹싸오또이 Rau muống xào tỏi

공심채 혹은 모닝글로리라 불리는 채소로 만든 볶음 요리. 메인 음식과 함께 밑반찬으로 먹기에 가장 인기가 많은 음식이다. 볶음 마늘이 들어가기도 하며, 달짝지근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바인배오 Bánh bèo

베트남 쌀떡으로 불리는 바인배오는 쌀가루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 찐 후에 새우 가루나 고기등을 조금씩 얹어 놓은 음식이다. 주로 느억맘 소스(생선 액젓소스)에 찍어 먹는다. 한입에 쏙 들어갈 정도로 크기가 작다.


고이꾸온 Gỏi cuốn

라이스페이퍼에 각종 채소와 고기, 새우 등을 넣은 다음 돌돌 말아서 먹는 음식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월남쌈이 바로 고이꾸온이다. 베트남어로 샐러드말이를 뜻한다.


냄느엉 Nem Nuong

냐짱과 닌호아 지역에서 유명한 음식. 구운 돼지고기말이와 각종 채소, 식초에 절인 그린파파야를 라이스페이퍼에 넣어 소스에 찍어 먹는다.


바인미 Bánh mì

베트남식 샌드위치. 바삭하고 기다란 바게트빵 안에 고기와 채소를 넣어 먹는, 베트남 사람들의 간식 중 하나다.


까리 Cà ri

까리는 베트남식 카레를 말한다. 인도, 일본 카레와 달리 코코넛밀크가 들어가 담백하고 고소함을 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닭과 새우가 들어간 까리의 만족도가 높다.


분짜 Bún Chả

베트남 북부 하노이 지역의 대표 음식. 느억맘과 라임으로 만든 새콤달콤한 육수에,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를 면과 함께 찍어 먹는 음식이다. '분' 쌀국수인 '퍼'보다 조금 굵고 동그란 면을 가리키며, '짜'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를 뜻한다.


 

베트남_나트랑_냐짱_인기 있는 맥주와 음료

인기 있는 맥주와 음료 베트남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맥주를 마트나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아쉽게도 냐짱 지역만의 고유한 맥주는 없지만 루이지애나에서 수준 높은 수제 맥주를 맛볼 수

balong.tistory.com

 

베트남_나트랑_나쨩_여행일정

냐짱 추천 여행 일정 나 홀로 냐짱(나트랑 Nha Trang) 정복 ! 3박 4일 알찬 관광 코스 냐짱은 휴양지니까 혼자서는 심심하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천만의 말씀. 혼자서도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충분하

balong.tistory.com

 

베트남_나트랑_냐짱 여행하는 6가지 이유

나트랑(냐짱)을 여행하는 6가지 이유 1. 친절한 사람들 냐짱 사람들은 참 친절하다. 호텔에서나 식당에서나 항상 미소를 머금고 여행자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만약 길을 잃어 헤맬 때 지나가는

balong.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